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21년 직장인 주식 상반기 결산

by rosacampion 2021. 6. 21.
반응형

지난 '20년 결산 이후 6개월 만에 다시 포스팅하네요.
https://rosacampion.tistory.com/m/128

'20년 직장인 주식 연말 결산

 작년 말 예적금 이율이 너무 안좋아서 주식을 해볼까 싶어 계좌를 만들었어요. 아무것도 모르는 주린이라 가격 저렴한 삼성전자 우선주 한 두 개 샀었어요. 이땐 우선주가 뭔지도 모르고 그냥

rosacampion.tistory.com

'21년이 되면서 연봉이 올랐고 매달 매수한 주식수도 늘어서 오늘은 상반기 결산을 해보려합니다.


국내주식


지난해에 비해 주식 종목 호텔신라가 추가 됐습니다. 삼성전자우는 평단이 4만9천원대에 주식수는 16개 였는데 추가 매수를 꾸준히 해 지금은 30주에 평단이 6만원 초반이네요. 남들 따라샀다가 망한 한국전력은 이전보다 더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중간에 배당 1번 받았네요. 아직 팔지 못하고 들고 있어요. 호텔신라는 코로나 끝나면 여행 업계가 호황일 것 같아서 1주 구매했은데 아직 손해는 안보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코카콜라는 주식수량이 그대롭니다. 주가도 거의 변동이 없이 유지되고 있어요.
월트디즈니는 3주 더 매수했는데 180달러대에서 요즘 170달러로 하락했네요. 디즈니 플러스가 기대보다 잘되진 않나봅니다. 그래도 꾸준히 추가 매수할 예정이에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비중을 50%로 맞추고 있어요. 해외주식을 좀 더 매수해야겠네요.

올해는 새로운 종목을 추가하기 보다는 보유 수량을 늘리기 위해 매수를 계속 할 예정입니다. 연 말에는 얼마나 더 많이 자산이 불어나 있을지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