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by rosacampion 2021. 4. 14.
반응형

오늘은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소개해드리려합니다.
회사에 청년내일채움공제를 놓친 직원이 있었는데 이 분이 올해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고 싶다고 대표님께 얘기하셔서 제가 또 가입신청을 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와 가입 가능 연령은 같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가 입사 후 6개월 이내 가입을 하도록 되어있는데, 이 기간을 넘기면 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가입해야하는 것이죠.. 청년내일채움공제와 달리 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회사 부담금을 회사에서 직접 납입해야하기에 거절하는 곳도 있겠네요.

기업에서 5년 근속 시 3천만원 자산을 형성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가 2년 인 것에 비해 엄청 긴 시간입니다. 2년도 못버티고 중도해지하는 분이 많은데 5년은 너무 기네요. 청년내일채움공제 가입 가능하신분은 꼭 청년내일채움공제를 가입하세요. 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메리트가 너무 떨어지네요. 기업 부담금은 기업에서 정하는 금액이지만 월 최소 20만원은 납입해야합니다.
운영기관에 물어보니 거의 모든 기업이 최소금액인 20만원으로 한다고 하네요.

본인 납입 720 + 기업납입 1,200 + 정부지원1,080으로 구성됩니다. 중도 해지 시 기업납입금액은 전액 기업으로 입금되니 꼭 확인하세요. 보통 회사에서 연봉협상 시 연봉 인상 대신 기업부담금 납입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중도해지한다면 근로자가 너무 손해인 구조네요.

오늘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기업 실무자를 위한 가입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