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알뜰교통카드 발급 받았어요.

by rosacampion 2023. 1. 25.
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 작성합니다. 왜 매년 연말마다 정신없이 바쁜 건지 모르겠네요. 꾸준히 포스팅 작성하시는 블로거님들 대단하세요.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발급받아서 포스팅 작성합니다.

원래 저는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통해 매 월 5만원씩 교통비를 지원받고 있었어요.
https://rosacampion.tistory.com/m/163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청년동행카드 신청 결과

https://rosacampion.tistory.com/m/151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 - 청년동행카드 신청 회사가 확장 이전하면서 산업단지로 들어왔어요. 출퇴근 시간도 길어지고 30분마다 마을버스 1대 있

rosacampion.tistory.com

위 사업이 22년 12월 말 기준으로 예산이 없어 종료되면서 더 이상 교통비를 지원받지 못하게 됐습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된 사업이었는데 종료되어 너무 아쉬워요.

이제 교통비를 어떻게 하면 아낄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알뜰교통카드를 알게되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발급 요약
1. 카드사에서 알뜰교통 전용카드 발급
2. 등본(필수) - 거주지확인용
2. 저소득층 증빙(해당 시)

알뜰교통카드

위 소개는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가져왔는데, 집에서 출발해서 회사 도착까지 이동거리를 측정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고 해당 마일리지를 교통비 할인/환급 해주는 교통카드입니다.

먼저 알뜰교통카드가 적용될 수 있는 전용카드를 발급받아야합니다. 저는 신한 체크 카드로 발급 받았어요. 신한 카드 홈페이지에서 알뜰교통카드를 검색해서 카드 발급 신청을 합니다. 신청 후 주말포함 5일정도만에 카드 수령했어요.

카드 수령 후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 받아 설치 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할 때 발급받은 카드 번호를 입력하게되어있으므로, 꼭 카드 발급 먼저 진행해주세요. 어플부터 설치해도 카드 번호 없으면 회원가입 자체가 진행이 안되요.

그리고 사용자의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등본을 업로드 해야합니다.

알뜰교통카드 대상 지역의 주소지를 확인해야 마일리지를 지급받을 수 있어서 꼭 등록이 되어야합니다.

회원가입이 끝나면 끝입니다. 업로드한 등본을 담당자가 확인해서 주소 검증을 하는데 시간이 소요되지만 교통카드 사용하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집에서 출발할 때 출발하기를 누르고 회사 도착해서 도착을 누르면 자동으로 거리계산 후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1월초부터 20여일간 사용 후 적립된 마일리지입니다. 아직 미적립된 마일리지도 받으면 월 말에는 훨씬 많은 마일리지가 적립될 것 같아요. 스탬프가 찍힌 뒤 적립되는데 시간이 일주일가량 소요되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폰 화면에 위젯으로 등록해서 바로 출발 도착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어플 실행하는 것보다 훨씬 편해요.

+ 추가해요

1월 한달 간 알뜰교통카드 사용 결과입니다. 저는 체크카드라 계좌로 입금처리 될 것 같아요. 교통카드 할인액2천원은 카드 실적으로 추가된 금액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