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간편하게 달러 환테크 해보기

by rosacampion 2020. 12. 3.
반응형

요즘 환율이 정말 많이 떨어졌죠. 몇 달 전까지 1,200원대였는데 미 대통령 선거 후부터 환율이 급격하게 떨어져 이 기회에 저도 가볍게 환테크에 도전해봤답니다.
12월 3일 기준으로 환율이 1097원까지 떨어졌어요.

환테크를 할 기준으로 1,100이하로 떨어지면 환전해 놓기로 정해뒀기 때문에 오늘 환전을 했습니다. 큰 금액이 아닌 소액으로 환테크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합니다.

먼저 저는 국민은행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앱 중 리브라는 앱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미 사용 중이라 계좌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계좌를 등록해주세요
환전을 하려면 오른쪽 상단에 가로줄 3개를 누르면 됩니다.

중간쯤 외화 지갑이 있는데 여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모바일 지갑을 만들어주세요. 최대 3개까지 개설가능하고 달러, 엔화, 유로등 다양한 종류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신 후 입금을 눌러주세요.
단점은 최대 10번까지만 입금을 할 수 있는게 단점이네요.
한번에 1백만원까지 10번 총 1천만원까지 환전 할 수 있어요. 만약 10만원 씩 10번 환전하여 100만원을 입금했다면 최대금액은 아직 남았지만 횟수는 남은게 없어서 추가 환전이 안됩니다. 이 경우 기존에 환전한 것을 출금하면 또 환전을 할 수는 있습니다.

환전 금액 란에 환전 할 금액을 입력하고 원화 환산 금액을 누릅니다.

저는 100달러를 입력했습니다. 리브는 환율우대 90%를 적용해 줍니다. 100달러 구입 시 필요한 원화가 표시되며, 현 시점 우대가 적용된 환율은 1096.92네요. 금액 확인 후 환전을 진행하시려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다시 한 번 내용 확인 후 확인을 누르고 설정한 암호를 누르면 환전이 끝납니다.

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위 화면에서 거래내역 조회를 누릅니다.

오늘 제가 환전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1,098.62로 100달러 환전했습니다. 추후 환율이 올라 팔게 되면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겠죠. 아니면 뒀다가 여행할 때 쓸 수도 있구요.

다시 위 화면에서 출금을 누르면

환테크를 원하시면 환율이 오른 뒤 원화 계좌로 입금을 선택하시고, 여행을 가서 사용할 예정이시면 KB지점 검색을 통해 실물화폐를 받으실 수 있어요.

모두 재테크 잘하셔서 부자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