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Data

[프랭클린플래너] 위클리 가로형 CEO 속지 구매

by rosacampion 2017. 11. 20.
반응형

 

일상


2018년 프랭클린플래너 속지를 구매했어요.

재작년까지 프랭클린플래너 속지를 사용했는데 만년필로 글을 쓰면 번지는 현상이 있어서 글을 쓸 때 불편했어요.

그래서 작년에는 양지사에서 나온 속지를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이 속지도 만년필 사용시 번짐 현상이 있어서 내내 신경쓰였답니다.

1200원정도에 구매했는데 프랭클린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은 장점이에요.
2018년을 앞두고 속지구매를 위해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던 중

작년부터 프랭클린플래너 속지가 개선되어 만년필을 사용하여도 번짐이나 뒷비침이 최소화되도록했다네요.

양지사로 안바꾸고 계속 프랭클린플래너 속지를 사용했다면 올해 다이어리 사용하는 내내 신경쓸 일이 없었을텐데 아쉽네요.

 

프랭클린플래너 속지는 여러 종류가 있어요.

1d2p, 1d1p, 1w2p가 있는데 이전에는 1d1p를 사용했는데 빈공간이 너무 많이 남아서 이번에는 1w2p로 구매했어요.

 
교보문고에서 CEO사이즈 1w2p 13000원이었어요.

 
전에 데일리 사용했을 때는 몇개월만 가지고 다니고 나머지는 보관해뒀었는데

위클리로 바꾸고 좋은 점은 1년치가 다이어리에 전부 들어가는거에요.

 

 

월간탭(1월~12월)과 주간이 분리되어 있어요.

저는 1월 월간+주간, 2월 월간+주간 형식을 좋아해서 다이어리에 넣을때 주간을 월 별로 분리해서 정리했어요.

정해진 일정을 기록해봤는데 가끔씩 실번짐이있지만

전처럼 잉크를 흡수하면서 번지는 느낌은 없어서 만족합니다. 

 

※본 포스팅은 저의 취향과 의견이 반영된 지극히 주관적인 포스팅입니다. 저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서로 다른 생각을 인정하는 성숙한 태도 부탁드립니다. 개인의 취향과 의견은 수학 문제처럼 맞는 답과 틀린 답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서로의 생각이 '다름'을 너그럽고 성숙한 태도로 보여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