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동백패스로 교통카드 변경했어요

by rosacampion 2023. 10. 31.
반응형

https://rosacampion.tistory.com/m/215

알뜰교통카드 발급 받았어요.

오랜만에 포스팅 작성합니다. 왜 매년 연말마다 정신없이 바쁜 건지 모르겠네요. 꾸준히 포스팅 작성하시는 블로거님들 대단하세요. 오늘은 알뜰교통카드 발급받아서 포스팅 작성합니다. 원래

rosacampion.tistory.com

올해 초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아서 포스팅 했었어요. 이후 잘 사용해서 매달 평균 15,000정도 씩 환급받으며 잘쓰고 있었는데, 부산시에서 동백패스가 새로 생겼다고해서 변경했어요.

처음에는 카드 재발급 받는게 귀찮아서 알뜰교통카드 유지하려고했는데 10월부터 부산시 대중교통 요금이 인상되어 동백패스가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4만5천원 이상 쓰면 최대 4만5천원 환급해주는 교통카드입니다. 부산시 예산에 따라 변경 될 수 있다고 하니 줄어들기 전에 부지런히 사용할 예정입니다.

10월 31일인 오늘까지 사용한 한달 교통비가 7만원 정도였어요. 2만5천원은 환급될거같네요. 위 캡쳐는 아직 카드사 연동이 안되어 26일까지만 불러왔는데,  알뜰교통카드보다 환급액이 커 아주 좋습니다. 알뜰교통카드처럼 출발도착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그냥 일반교통카드처럼 사용 후 4만 5천원만 넘어가면 별도 조건 없이 환급되니 훨씬 편리하네요.

아직까지는 사업 초반이라 한동안은 환급액이 유지되겠지요? 줄어드면 또 다시 동백패스와 알뜰교통카드 중 유리한 카드를 비교해야겠지만 현재 조건으로는 동백패스가 가장 환급이 좋습니다.

하지만 매월 교통비가 4만5천원 미만인 분들은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셔야되요. 동백패스는 4만5천원이 넘지 않으면 환급액이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