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Data

[ipTIME N702BCM] 무선공유기 구입기

by rosacampion 2017. 7. 13.
반응형

ipTIME N702BCM


 

무선공유기 새로 구매했어요. 원래 쓰던 공유기가 사용한지 7년 정도 됐는데, 안테나가 1개 뿐이어서 설치되어 있는 방과 조금만 멀어지면 인터넷이 끊기고 인터넷 속도도 심각하게 느렸답니다. 그래도 고장나면 바꿔야지 하는 생각에 계속 썼는데 기기를 잘 뽑았는지 고장 날 기미가 보이지않아 그냥 포기하고 새로 구매했어요. 원래 쓰던 공유기 iptime G104M이 7년을 써도 고장이 안나길래 이번에도 iptime에서 나온 N702BCM를 구매했어요.

 

 

처음에 이리저리 검색했을 때 가성비가 좋다는 글이 많은 N704BCM과 N702BCM 두 개 중에 구매하는 것으로 정했습니다. 가격이 2천원 정도만 차이나서(N704BCM이 2천원 비쌌어요) 두 제품 성능 차이는 무엇인지 검색을 많이 했네요. N704BCM이 성능이 더 좋다는 글을 한 두 개 봤는데, 그러다 결국 두 제품 상세스펙을 찾아서 비교해봤어요. 두 제품 차이는 랜포트가 4개, 2개 인 것과, 안테나가 4dbi, 5dbi인 것, 디자인,출시년월, 무상 AS기간이 2년,1년인 것 외에 성능의 차이가 보이지 않았어요. 저희 집은 데스크탑 1대와 노트북 2 대, 스마트 폰 2대, 아이패드 1대 사용 중이에요. 랜선을 직접 연결해 사용하는 것은 데스크탑 1대 뿐이고 나머지 기기들은 전부 와이파이를 사용해서 랜포트가 4개나 필요가 없습니다. 안테나도 5dbi인 것이 마음에 듭니다. 무상 AS가 1년 인 것은 마음에 걸리지만, 출시년월 또한 N702BCM이 2015년이라 N704BCM의 2012년보다 뒤에 나온 것이어서 펌웨어 업데이트 등 사후지원 서비스가 더 길 것이라 생각하고 구매했어요.

 

화이트 바탕의 깔끔한 패키징을 보여주네요. 역시 새제품은 개봉씰을 뜯을 때가 제일 두근거리네요. 불량 제품이 아닌길 바라며 개봉해봤습니다.

 

오픈 해보면, 구성으로 설치메뉴얼과 기기, 랜선, 전원 이렇게 4종류가 들어있습니다. 전에 설치할 때는 어머니께서 설치 해주시는 분을 불러서 설치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제가 설치해보려고합니다. 메뉴얼도 쉽게 그림과 하나하나 설명을 적어놔 보고 그대로 따라 하니 금방 설치가 됐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저번보다 훨씬 저렴하게 기기값에만 돈을 썼습니다.

 

 

 

마지막으로 노트북으로 무선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검색창에서 '인터넷속도측정'이라 검색하면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회원가입없이 측정 가능합니다. 100M 광랜 인터넷 사용 중인데, 전에 사용하던 G104M이 업/다운 속도가 20정도 나왔었어요. 그에비하면 엄청 빨라진 것을 볼 수 있네요. 실제로도 와이파이로 인터넷 사용하면 속도가 빨라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랜포트도 2개여서 사이즈도 작고, 이전보다 빠른 속도를 내주어 만족입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N704BCM과 N702BCM 둘 중 무엇을 사야할 지 망설여지신다면 위에 제가 찾아서 적어놓은 차이를 보시고 본인에게 더 필요한 것을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저의 취향과 의견이 반영된 지극히 주관적인 포스팅입니다. 저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서로 다른 생각을 인정하는 성숙한 태도 부탁드립니다. 개인의 취향과 의견은 수학 문제처럼 맞는 답과 틀린 답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서로의 생각이 '다름'을 너그럽고 성숙한 태도로 보여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