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rtificate

[ERP 정보관리사] 인사 1급 합격

by rosacampion 2018. 4. 10.
반응형

합격했어요.


 

2018.03.24에 시험을 치고 가답안 확인했을 때 안전하게 합격하겠다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합격하니까 기쁘네요.

 

인사는 두번째 치는거라 더욱 기뻐요.

 

1월에 회계 1급과 인사 1급 시험을 봤었는데, 회계만 합격하고 인사는 불합격했어요.

 

1월에 인사는 기출문제들보다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총점 2점차이로 불합격했어요. 주관식이나 시뮬레이션 중에 한문제만 더 맞았어도 합격이었는데...

 

이번 3월에는 기출문제와 비슷한 수준으로 나온거 같아요.

 

원래 계획은 1월에 회계, 인사

 

3월에 생산, 물류 였는데

 

1월에 인사를 불합격하는 바람에 3월에 생산, 인사 시험을 쳤어요.

 

가채점 결과

 

인사 이론 C형 가채점78+(4)

인사 실무 C형 가채점 76

 

이론에 +(4)점은 주관식 문제 중에 정답이 노사협의회제도인데

 

저는 노사협의제 라고 적고 나와서 이걸 맞다고 해주실지 틀렸다고 하실지 몰라서 저렇게 적어뒀었답니다.

 

저 문제를 틀렸다고 해도 평균이 70점이 넘기 때문에 충분이 합격할것으로 예상했었어요.

 

공부방법은 책에 있는 문제를 풀고

 

가볍게 볼 수 있게 워드로 이론정리했어요 5~6장 정도로

 

책이 회계와 인사가 붙어있어서 너무 무거웠어요.

 

그리고 2016년 2017년 기출문제 총 12회 분을 반복해서 계속 풀었습니다.

 

기출문제에 나온 주관식 문제는 따로 워드로 정리해서 외웠구요.

 

정리해보니 가끔씩 똑같은 문제가 출제되더라구요.

 

이건 시험장에 가져가서 시험시작 전까지 보고 있기도 했어요.

 

결과를 보니 이론이 82점으로 노사협의제를 맞다고 해주셨나봅니다.

 

1월에 합격한 회계는 성적 분석된거를 지금은 볼 수 없나봐요..

 

캡쳐해둔게 없어서 아쉽네요.

 

※본 포스팅은 저의 취향과 의견이 반영된 지극히 주관적인 포스팅입니다. 저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서로 다른 생각을 인정하는 성숙한 태도 부탁드립니다. 개인의 취향과 의견은 수학 문제처럼 맞는 답과 틀린 답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서로의 생각이 '다름'을 너그럽고 성숙한 태도로 보여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