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rtificate

[ERP 정보관리사] 생산 1급 합격

by rosacampion 2018. 4. 10.
반응형

합격했어요.


 

2018.03.24에 시험 쳤어요.

 

예상했던거 보다 문제가 쉽게 출제되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2016년 2017년 기출문제를 풀었을 때는 문제자체가 말이 많아서 어렵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이론은 시간이 많이 남아서 두번정도 풀었어요.

 

실무는  배점높은 시뮬레이션부분부터 풀었는데, 시뮬레이션 10문제 풀고나니 감독관께서 15분 남았다고 하셔서

 

나머지 20문제는 아직 보지도 못했는데 망했구나 싶었답니다.

 

그런데 기출문제들과 다르게 질문이 간결하게 되어있고 쉽게 출제되어

 

문제를 읽으면 바로 답을 체크하고 15분 안에 20문제 다 풀고 재확인도 못하고 바로 제출했더니

 

1분정도 시간이 남았었어요.

 

가채점 결과 생산 이론 A형 80점

생산 실무 A형 85점이었어요.

 

공부는 인사, 회계와 같은 방법으로 했어요.

 

책으로 먼저 공부한 후 워드로 이론을 정리하고

 

2016년 2017년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풀었어요.

 

저는 한번 풀어본 문제지를 다시 안보고 반복해서 풀 때는 새로 인쇄된 문제지로 풀었어요.

 

한번 푼 문제지는 아무래도 자꾸 답으로 눈이가서 공부가되는지 안되는지 모르겠어서

 

꼭 새로 인쇄해서 풀었어요.

 

이론에 기출문제 주관식부분도 따로 워드로 정리해서 시험장에서 봤었어요.

 

가채점과 점수가 동일하게 나왔어요.

 

※본 포스팅은 저의 취향과 의견이 반영된 지극히 주관적인 포스팅입니다. 저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서로 다른 생각을 인정하는 성숙한 태도 부탁드립니다. 개인의 취향과 의견은 수학 문제처럼 맞는 답과 틀린 답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서로의 생각이 '다름'을 너그럽고 성숙한 태도로 보여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