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애드센스] 1차 승인 9번 실패 10번째 시도 중

by rosacampion 2017. 8. 30.
반응형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애드센스 신청

블로그를 시작한 지 이제 4달 정도가 되어갑니다.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해서 내가 본 영화에 대해 기록해 두고 싶은 마음에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폰에 메모처럼 영화 후기들을 저장해뒀었는데, 어쩌다 초기화하는 바람에 저장해둔 영화 후기 메모가 전부 삭제되어서 이참에 블로그를 하나 만들어서 후기를 적어 두 자는 마음에 시작했어요. 그러던 중 7월에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고 당시 글이 몇 개뿐이었지만 그냥 생각없이 신청을 했었답니다. 1차는 가입 신청이라 그냥 하면 되는 줄 알았는 게 문제였네요. 특히나 동생도 블로그를 새로 시작했는데 신청하고 1달이 넘도록 메일이 오지 않아 잊고 있었는데 1차 승인이 났다고 했어요. 근데 저는 신청하고 짧게는 2시간에서 길어도 신청 당일에 바로 콘텐츠 불충분 메일이 왔어요.


콘텐츠 불충분

지금 현재 콘텐츠 불충분 메일을 9번 받았습니다. 1차는 가입 신청 승인인데 1차부터 이렇게 힘들 줄은 몰랐네요. 심사 기준을 명확하게 알려주지 않아서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불충분 메일을 5번쯤 받았을 때 왜 이렇게 거절이 되는 건지 검색해 봤어요. 조건들을 찾아보고 하나씩 고치고 신청하고 수정하고 반복하다 보면 승인되는 날이 오겠지요.


첫 번째 1차 승인이 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포스팅이 15~20개 정도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당시 20개 정도 있었을 때 신청했는데 실패했어요. 그래도 기본적인 포스팅 개수는 있어야 할 것 같네요.


두 번째는 글자 수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1000자 이상의 포스팅을 쓰셨다는 분들도 보았어요. 어떤 분들은 3000 자도 썼다고 하셨답니다. 하지만 1000자 이상 쓰는 것도 정말 쉬운 일이 아니더군요. 이 기준이 맞는지 안 맞는지 정확하지도 않아요. 많은 분들이 글자 수가 중요하다고 하시지만 제 동생은 글자 수 얼마 없이(거의 두세 줄 정도) 사진도 엄청 많이 들어간 포스팅으로도 현재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게재하고 있거든요. 그래도 이 조건을 보고 기존 포스팅 글자 수를 1000자 내외로 늘리고 다시 신청했는데 불충분 메일을 받았답니다.


세 번째는 사진, 이미지 파일을 많이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최대 1~2개 정도만 쓰고 없는 게 더 좋다고 하시네요. 앞에서 언급한 제 동생처럼 예외도 있지만 재신청해야 하는 저는 기존에 포스팅한 글에서 사진은 거의 전부 빼고 사진이 있어야 하거나 뺄 수 없는 것들은 그냥 아예 비공개로 바꿨습니다.


네 번째 매일매일 포스팅해야 한대요. 그렇다고 하루에 너무 많은 포스팅은 안된다고 했어요. 하루에 1~2개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이게 제일 어렵네요.


다섯 번째 카테고리를 단순하게입니다. 카테고리를 만들어 두고 포스팅이 0개인 상태로 두면 블로그 공사 중으로 인식해 콘텐츠 불충분 메일이 날아옵니다. 비어있는 카테고리는 지워버리세요. 저도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뒀었는데 한 카테고리에 포스팅이 5개도 안되는 것들이 많아 애드센스 승인되는 날까지는 그냥 카테고리 한 개에 전부 옮기고 나머지는 지워버렸습니다. 승인이 되면 다시 세분화 작업을 해야겠어요.


월요일에 10번째 신청을 해뒀습니다. 전에는 하루 만에 메일이 왔었는데 이번에는 2일이 지나도 메일이 안 오네요. 좋은 소식이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 힘내세요. 이렇게 많이 글을 썼다고 생각했지만 공백을 제외하면 1280여자 밖에 안되네요. 3000자 쓰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십니다.

 

※본 포스팅은 저의 취향과 의견이 반영된 지극히 주관적인 포스팅입니다. 저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서로 다른 생각을 인정하는 성숙한 태도 부탁드립니다. 개인의 취향과 의견은 수학 문제처럼 맞는 답과 틀린 답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서로의 생각이 '다름'을 너그럽고 성숙한 태도로 보여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